해피CGI
Untitled Document
 
 2020/10

    
전시자료
 
 
 
 TOYSCIENCE | April 18, 2014 | view 3,046
동두천 과학축전 (우주전시참가) 

흥미진진 별자리 과학체험 떠나볼까

뉴시스 보도자료 | 입력 2010.10.13 14:36

【뉴시스와이어】- 2010경기과학축전 경기북부행사 16~17일 동두천서

- 제10회 동두천 청소년별자리축제와 함께 열려
- 우주전시․체험, 천체관측, 별자리 강연 등 다채

경기도가 '2010 경기과학축전'을 16일(토)부터 2일간 동두천종합운동장에서 개최한다.

이번 축전은 지난 9월 부천 과학 축전에 이은 경기 북부권역 행사로 상대적으로 과학 문화에 소외돼 있는 경기 북부지역의 과학문화 확산을 위해 열린다.


↑ 흥미진진 별자리 과학체험 떠나볼까

특히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경기 북부의 대표적인 과학문화행사인 동두천청소년 별자리과학축전과 함께 진행돼 동두천 지역뿐만 아니라 북부생활권 주민들이 보다 쉽게 과학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.

주요 프로그램은 별자리 과학 축제란 주제에 걸맞게 우주 전시․체험, 천체 관측, 별자리 강연 및 대회 등으로 구성돼 있다.

우선 관람객 눈길을 잡아끄는 우주체험 마당에서는 우주인 모형을 비롯한 우주복과 소유즈 로켓, 우주왕복선 등을 전시해 청소년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다.

생활 속 과학 원리를 체험으로 익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전문 강사들이 직접 운영하는 별자리 강연은 우주의 신비와 놀라운 천체를 공부하는 시간으로 청소년들에게 우주여행을 떠날 수 있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.

축전 첫날 오후에는 미래의 천체학자를 꿈꾸는 학생들의 실력을 겨뤄 보는 '경기학생천체관측대회'가 열린다. 대회에는 초등부 20개 팀과, 중․고등부 각 30개 팀이 참가한다. 이 대회는 제4회 전국학생천체관측대회 수도권 예선대회를 겸하고 있어 입상팀은 11월 전국대회에 출전할 수 있다.

이밖에도 만화적 상상력을 현실로 실현하는 '골드버그 장치 만들기 대회'와 30년 후 우주모습을 대형스크린으로 이용해 펼치는 'UCC 경진대회' 등 초․중․고등학생의 과학적 기량과 상상력을 맘껏 펼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돼 있다.

특히 축전 첫날 저녁 천체망원경을 통해 보는 별자리 마당과 축전의 흥을 돋우기 위해 펼치는 불꽃놀이는 동두천 밤하늘을 수놓는 최고의 하이라이트로 깊어가는 가을 주말, 환상적인 별자리 과학 체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.

문의 과학기술과 8008-4019

출처 : 경기도